안녕하세요?
주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인도네시아는 현재 계속 코로나 확진자가 1000 명 이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대통령이 각료 회의에서 장관들의 코로나 늦장 대응에 대해서 질책하는 등 정부에서의 코로나 대책이 늦어져서 심각한 상황에 있지만 강력한 사회적 통제로 인한 경제적 침체를 우려하여 New Normal로 일상을 재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저희들은 온라인 화상 모임과 online disciple making을 위해 자체 개발한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제자 삼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으로 온라인 제자 훈련과 ‘목적이 이끄는 삶’을 가지고 온라인 부부 성경공부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부 성경공부 모임에 독일에 있는 헤루 가정도 참석할 수 있어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사역의 지경의 확장이 되는 은혜를 경험합니다.
그리고 제자로서의 영적인 삶의 관리를 도와주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개인 QT, 성경 읽기, 암송, 말씀 축복 나눔, 간증, 기도요청 및 성경공부를 하고 있고 아이들도 찬송 및 성경 암송과 영적인 그림 등을 올려서 나누고 있습니다.
비록 면대면으로는 만날 수 없는 어려움도 있지만 공간적 시간적 제약으로 만나기 힘들었던 형제 자매들과도 온라인으로 교제할 수 있어서 올해의 사역의 확장을 위한 약속인 말씀인 이사야 54장 1-3절 말씀처럼 온라인을 통해서도 사역의 지경이 확장되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앞날을 예측할 수 없지만 갈수록 비대면으로 바뀌어 질 사회 구조에 맞추어서 온라인 사역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넓은 지역과 교통의 어려움으로 접촉이 힘든 인도네시아의 상황 속에서 온라인은 좋은 사역의 도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7월 12일에 온라인 어린이 주일학교를 시작했고 7월 25일에는 여러 지역에 떨어져 있는 형제 자매들이 함께 교제하는 온라인 homecoming day를 화상으로 했는데 멀리 떨어져 있어서 잘 못 만났던 형제 자매들도 참석해서 은혜로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희 부부가 팬데믹 상황 가운데서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잘 분별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사역을 확장시켜 나가고 교제하는 형제 자매들을 코로나 19로부터 지켜주시기를 기도 부탁 드리며 늘 기도와 섬김으로 함께 해주시는 세계로선교회 형제 자매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열대의 사랑을 전합니다.
<< 기도제목 >>
1. 저희 부부가 약속의 말씀인 이사야 54:2-3을 믿음으로 어려운 시기에 자신들을 돌아보며 간절히 기도하고 선한 분별력을 가지고 형제 자매들을 잘 도울 수 있도록.
2. 인도네시아 형제, 자매들을 코로나로부터 지켜 주시고 저희들이 온라인을 통해서도 효과적으로 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3. 중,고등학생들을 잘 가르치고 하나님 말씀을 잘 나누며 좋은 영적인 영향을 주어 학생들이 예수님을 믿고 믿음이 성장하도록
4. 독일에 있는 H 형제 가정이 주님을 잘 섬기며 어린 자녀들이 건강하게 잘 성장하고 돕고 있는 형제, 자매들이 말씀과 믿음 안에서 잘 성장하도록.
5. 형제 자매들의 각 가정이 그리스도의 사랑과 믿음 안에서 하나 되며 주님을 섬기는 복의 통로가 되는 가정이 되도록
6. 교회를 맡아 담임 목사로 섬기는 B 형제가 사역을 잘 감당하며 필요한 것들을 채워 주시도록.
7. 자녀들이 각자 있는 곳에서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잘 분별하고 하나님의 뜻 가운데 인도함을 받으며 하나님께 쓰임받는 사람들이 되도록.
f
<< 온라인 제자훈련 웹사이트- 휴대폰용 >>
<< 제자훈련 >>
<< 주일학교 >>
<< Homecoming Day >>